[신간소개] 8주간의 자기사랑 연습 - 행복을 찾아가는..

지식노마드의 신간 2011.05.08 21:47



전 세계 3,000만 명 이상이 시청한 영국 BBC
방송의 다큐멘터리
"행복 처방 The Happiness Fomula"
"하우투비해피 How to be happy"
의 행복 처방전!!

전작 『행복을 내일로 미루는 바보』를 통해 따뜻하면서도 예리하고, 도발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하게 행복에 대한 통찰을 보여줬던 로버트 홀든의 두 번째 책 『8주간의 자기사랑 연습』 출간! 저명한 영국의 심리학자이자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모은 BBC의 다큐멘터리에서 역사상 가장 공개적인 행복수업을 진행했다.

지금도 런던에서 열리고 있는 8주간의 행복수업은 많은 이들에게 행복의 진정한 의미, 자기사랑의 실천, 본연의 자아와의 만남을 이끌어 내며 당신을 ‘지금, 여기’에서 행복할 수 있는 소중한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행복의 비밀을 가르쳐주는 8주간의 자기사랑 연습을 통해 ‘나’를 인정하고 긍정하는 방법을 배우자.




현대과학은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 즉, 행복해지는 방법에 대해서 거의 밝혀낸 바가 없다
.

만일 당신의 팔이 부러졌다면, 당신은 사람들에게 자신을 ‘팔 부러진 사람’이라고 소개하겠는가? 이를 테면, “나는 부러진 팔입니다.”라고 하겠는가 말이다. 그리고 팔이 다 나은 다음에는 “나는 전에 팔이 부러졌던 사람입니다.”라고 설명하겠는가? 자신이, “나는 한때 골절환자였습니다.”라고 생각하겠는가 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팔 골절 경험을 두고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지만, ‘난 슬프다’ ‘난 거식증 환자다’ ‘난 한때 중독자였다’ 또는 자신이 ‘이혼한 사람’ 내지는 ‘과부’라고 서슴없이 말한다.

우리가 불행한 감정을 느끼는 것은 불행이 일으키는 진짜 문제가 아니다. 그 감정과 자신을 동일시하는 것이 문제다. 우리는 흔히 ‘나는 슬프다’ ‘나는 우울하다’ ‘나는 화난다’는 등으로 자신을 정서적 상태로 묘사한다. 그러면서 자신의 정체성과 객관성을 동시에 잃는다. 분노를 체험하고 있음을 알아차리고 건강한 반응을 선택하는 대신, 폭발하고, 진정한 자신이 아니라 그 당시의 감정에 따라 행동한다. 감정은 당신이 경험하는 대상이지, 당신 자체가 아니다. _<행복은 슬픔이 없는 상태가 아니다> 중에서

■ 차례
PART 1 반갑다, 행복!
     1장 행복을 대신할 소원이 무엇인가?
     2장 행복 수다
     3장 지우개와 콘돔

PART 2 당신은 누구입니까?
     4장 누구도 아닌 당신 자신을 연기하라
     5장 나의 행복에 브레이크를 거는 사람이 바로 나?
     6장 행복은 슬픔이 없는 상태가 아니다

PART 3 별별 두려움
     7장 행복한 사람과 불행한 사람은 서로 다른 세상에 산다
     8장 죄책감이 들 정도로 행복할 수 있는 방법
     9장 100가지 감사

PART 4 나에 더욱 충실할 것!
     10장 행복은 저축을 해서 모아야 하는 연금이 아니다
     11장 진짜가 되라!
     12장 받음의 명상

PART 5 자기사랑, 행복의 원천
     13장 많은 열쇠를 품고 있는 가족이야기
     14장 세상과의 연결점 만들기
     15장 과거와 화해하기

PART 6 나의 오늘을 찾아서
     16장 인생이 내 편인가?
     17장 아름다운 평범함
     18장 최후의 저항
     19장 행복이 주는 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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