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신화 : 기사 및 방송 모음

1. KBS 뉴스 

 

행복은 당신이 생각하는 곳에는 없을지도 모른다! ...

KBS 행복의 신화 소개 보러 가기

 

 

 

 

2. 한국경제

 

즉흥 결정은 행복을 가로막는다..

 

새로울 게 하나 없는 결혼 생활. 천생연분인 줄 알았던 짝이 자기와 맞지 않는 사람이라고 느낄 때. 더구나 파경에 이를 수 있는 결정적인 흠까지 발견했을 때. 떠나야 할까, 남아야 할까. 베스트셀러 작가인 맬컴 글래드웰은 저서 《블링크》에서 감정과 본능에 기초해 눈 깜짝할 새 내리는 결정을 추천한다. 직관에 의존한 결정이 심사숙고해 도달한 결론보다 나을 때가 많다는 주장이다.

...

 

 

3. 한국일보

 

행복을 찾아 나선 긍정심리학자의 실험보고서

 

새로울 게 하나도 없는 결혼생활이 몹시도 따분하다면 어떻게 할까. 헤어지고 다른 배우자를 맞으면 상황은 과연 달라질까. 긍정심리학의 차세대 주자로 꼽히는 미국 심리학 교수 인 저자가 10개의 주제로 500개의 행복에 관한 실험 결과를 소개한다. 숱한 과학적 반박에도 사라지지 않는 행복의 오랜 신화들, 예컨대 좋은 짝을 만나면 평생 행복하다거나 부자가 되면 당연히 행복하다는 것들이 그것이다.

....

 

 

4. 연합뉴스

 

행복은 잘게 쪼개 자주 느껴라

= 한달 동안 돈을 모아 고급 레스토랑을 가는 게 나을까, 아니면 일주일에 한번씩 동네 빵집을 가는 게 나을까. 행복은 '한방에' 몰아서 느끼는 것보다 잘게 쪼개 자주 느끼는 게 '행복 체감 지수'를 높이는 방법이라고 분석한 책 '행복의 신화'가 나왔다.

저자인 소냐 류보머스키 캘리포니아대 리버사이드캠퍼스 심리학 교수는 쾌락에 익숙해지면 만족도도 낮아진다는 '쾌락 적응' 이론을 근거로 들었다.행복은 초반 몇분 가장 강렬하게 느껴지다가 점점 익숙하게 받아들여지는 만큼 행복의 강도보다 빈도를 높이는 게 낫다는 것.

...

 

 

5. 중앙일보

 

● 행복의 신화

소냐 류보머스키 지음, 이지연 옮김

긍정심리학자인 저자가 행복에 대한 관습적인 생각과 태도를 따져본다. 또 긍정적으로 사고하는 것이 최악의 순간에도 최고의 결과를 내는지를 논리적으로 설명한다.

 


설정

트랙백

댓글


티스토리 툴바